9월 27일, 서대문형무소에서 만나요!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진로박람회 참여 작성일24-11-20
본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한운영)이 운영하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이 오는 9월 27일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는 서대문구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서대문구 대표 청소년 박람회로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찾아볼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독립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서대문구 관내 14개 중학교가 참여하는 만큼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형무소 역사관 역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학예연구사는 무슨 일을 할까?’를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이하 ‘역사관’)은 매년 국내외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서대문구 대표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일제강점기 근대감옥이라는 장소적 특수성을 활용하여 근현대사를 주제로 매년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주제를 선정하고, 선정된 주제로 전시,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학예연구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역사관은 ‘학예연구사’ 라는 직업을 소개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역사관 소속 학예연구사와 함께 전시 기획의 실무를 배워보고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체험부스는 02-360-8583으로 문의할 수 있다